"'민관합동조사' 기간 연장 등 과도한 조치 우려"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지원시설인 '나눔의 집'에 대해 경찰 수사 의뢰와 이사회 직무집행정지 조치를 내려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불교와 천주교 등 6대 종교계 수장들이 나눔의 집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것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불교와 천주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수장들은 오늘 호소문을 통해 "나눔의 집'에 관한 문제 제기와 조사 등의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그 과정들이 또 다른 갈등을 확대하는 양상이 되고 있지 않은지 깊이 우려된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 "경기도에서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오랜 기간 조사했고, 이것도 모자라 다시 조사기간을 연장함으로써 과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불교 등 6대 종교계 수장들은 "문제제기부터 관계기관의 조사까지 모든 과정이 공정하고 불편부당하게 정리되기를 바란다"며 "종교단체의 노력이 평가절하되거나 부분적인 문제가 있다 하여 근본적으로 부정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파문 확대를 경계했습니다.

이번 호소문 발표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김희중 천주교 대주교, 오도철 원불교 교정원장, 손진우 유교 성균관장, 송범두 천도교 교령, 이범창 민족종교협의회 회장이 동참했습니다.

앞서 여성가족부는 지난 25일 간병비 부정수급 의혹으로 '나눔의 집'을 경찰에 수사의뢰했고, 경기도는 21일 '나눔의 집' 이사진에게 직무집행 정지를 통보했습니다. 

나눔의집 법인 측은 사전통지와 의견청취 절차를 거치지 않은채 이사와 감사 전원에 대한 직무집행정지 처분을 내린 것은 관선이사를 파견해 나눔의 집을 뺏으려는 의도로 의심된다며 직무집행 정지 취소 소송을 수원지방법원에 제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