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은 2일 본사 홍보관(NEXTAGE)에서 에너지를 주제로한 창작 뮤지컬 쏠라맨과 펑펑마녀의 첫 공연을 가졌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뒷줄 오른쪽 네 번째)이 배우와 와 인근 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 관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2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에너지 창작 뮤지컬 ‘쏠라맨과 펑펑마녀’의 첫 공연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본사 홍보관(NEXTAGE)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에너지를 주제로 한 창작 뮤지컬로 문화예술을 통해 에너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전환을 위하여 에너지공단과 울산오페라단이 제작한 작품입니다.

이날 공연은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과 에너지공단을 비롯한 에너지 공공기관의 임직원 및 자녀, 울산 시민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와 2부로 나누어 총 2회 공연을 가졌습니다.

이 뮤지컬은 에너지를 펑펑쓰는 ‘펑펑마녀’로부터 북극곰 ‘포키’와 지구를 구하기 위한 ‘쏠라맨’, 펭귄 ‘세세’의 여정을 다룬 작품입니다.

공연팀은 에너지를 주제로 한 총 9곡의 OST를 선보였으며, 특히 어린이 중창단 ‘조이엘 리’와 함께 녹음한 오프닝곡 ‘파워, 파워, 쏠라 파워’가 꼬마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에너지 문화 창조라는 모토 아래 작년부터 ‘KEA 에너지 아트센터’를 운영하며 에너드림 콘서트, 삶의 에너지 나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쏠라맨과 펑펑마녀를 공단 홍보관에서 정기 공연하고 앞으로 전국공연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쏠라맨, 펑펑마녀가 전 국민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SNS에 홍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