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은 해당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함이며 직접적 연관은 없습니다 /pixabay
 

< 앵커 >

충북의 한 교사가 여성 행정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학교 측은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인데요.

잊을만 하면 터지는 교육현장 성비위 의혹들로, '충북 교육계는 성추문의 온상'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현철 기자입니다.

 

< 기자 >

충북 교육계가 성비위 사안으로 또 다시 술렁이고 있습니다.

충북 충주의 한 학교 여성 행정직원이 교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됨에 따른 겁니다.

도교육청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달 초 도내 교사 A씨가 여성 행정직원 B씨를 지속적으로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교육지원청에 접수됐습니다.

B씨의 가족은 A씨가 지속적으로 성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며 학교 측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A씨는 해당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교육당국은 가해자와 피해자 분리 원칙에 따라, 우선적으로 교사 A씨를 직위해제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의뢰를 받아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의 수사 결과에 따라 교육당국의 후속 조치가 이뤄지겠지만, 의혹 자체만으로 충북 교육계 안팎은 벌써부터 시끄럽습니다.

충북 교육계는 지난 2018년 스쿨미투 폭로부터 지난해 사제 간 불미스러운 성관계 파문까지 숱한 성비위 사안들로 곤욕을 치렀습니다.

경찰 수사까지 이어진 교원들의 잇단 성 비위 사안들로 충북 교육계는 그야말로 불신의 대상이 돼기도 했습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해 맞춤형 연수와 참여형 성교육 강화 등을 통해 이같은 문제의 재발을 막겠다는 대책까지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도 교육당국은 성 문제와 관련한 교원 징계에 대해선 늑장 행정을 보였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해마다 학교 현장에서 성 비위 문제와 의혹이 잇따르면서 교육당국의 성비위 근절대책에 대한 신뢰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의혹에 대한 경찰의 수사 결과에 교육계의 눈과 귀가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당국의 추후 움직임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BBS뉴스 연현철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