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6·25 전쟁 당시 북한에 끌려간 인사와 국군 포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통합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정부가 국군 포로 송환을 외면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라는 헌법적 책무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가 문제 해결을 위해 북한 측과 제대로 협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있는 것 같다”며 “납북 인사 문제에 대해선 별다른 진척이 없어 보인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미일 납북가족협의회 이사장은 “북한 공산정권은 전쟁을 도발한 전쟁범죄 외에도 약 10만명에 달하는 비무장 상태의 민간인을 조직적으로 납북했다”며 “문제 해결을 향해 첫걸음을 떼는 것은 정치인의 몫”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진 통합당 외교안보특별위원장은 “특위 차원에서 법률안과 예산 지원 등 대안을 마련하게 위해 노력하겠다”며 “야당과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통합당은 최근 북한의 대남 압박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 외교안보 합동 회의를 제안했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과 통합당은 내일 오후 합동 회의를 열고 남북 현안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