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에너지공단’)과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여름철 에너지 성수기를 맞아“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의 본격 추진에 나섰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과 GS리테일이 여름철 에너지 성수기를 맞아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지난 1월 에너지공단에서 추진 중인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한 GS리테일은 전국 1만4천여개의 매장에서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26℃ 준수, 에어컨 사용 시 2시간에 한번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냉방,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 6가지 여름철 절전 실천사항을 적극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전사적인 착한가게 활동에 동참 할 계획입니다.

또한, GS리테일은 착한가게 캠페인에 참여하는 상점을 대상으로 GS25 카페25 커피/샌드위치 할인 쿠폰 4천 장을 제공하고, GS리테일 전국 매장 내 벽면 스크린, POS단말기, BGM 방송 등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하여 현재 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에너지 문화 예술 콘텐츠 공모전’ 공동 홍보에 나서는 등 시민들의 에너지절약 실천 참여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절기 절전요령에 대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IoT기술을 접목한 종합점포관리시스템인 SEMS(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를 자체 개발·도입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GS리테일 임직원 교육을 위한 절전요령 동영상을 제작하여 전달하였으며, GS리테일 대표 매장(GS25 · GS THE FRESH · 랄라블라) 6곳에 대해 에너지진단을 수행하고 향후 GS리테일 전 매장에 적용 가능한 에너지절감 방안을 kfus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GS리테일은 향후 에너지공단에서 제시하는 에너지 절감방안 시행을 통해 ‘연간 에너지 사용량 5% 절감’에 나서게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