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사하고 있다.

서울 이태원 일대 클럽발 코로나19 집단 확산감염에서 확진자의 3분의 1가량은 '무증상' 상태에서 확진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10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오늘 낮 12시 기준으로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관련 확진자가 총 54명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은 "아무래도 클럽 방문자여서 20∼30대 젊은 층이 많은 상황"이라며 "그 클럽을 방문하신 분들은 모두 다 검사를 해서 무증상 상태에서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 본부장은 "54명의 환자 중 무증상 상태에서 코로나19 진단을 받은 경우가 30% 정도 된다"며, "증상 발병 여부와 관계없이 클럽 관련 접촉력이나 노출력만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게끔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클럽 방문 사실을 공개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방역 당국의 애로 사항이며, 특히 해당 클럽들 중 성소수자들이 자주 가는 시설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변 노출을 꺼려 역학조사에 협조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정 본부장은 "최대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저희도 신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면서 진행하고 있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야 본인의 건강뿐 아니라 가족과 동료, 사회, 공동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유념해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요청했습니다.

특히 건강한 청장년층은 큰 증상 없이 회복되지만, 고령자나 기저질환자 등 면역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코로나19가 굉장히 치명적이라는 점을 생각해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