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해외입국자 진단검사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인 30일 서울 종로구 견지동 조계사에서 '부처님 오신날 봉축 및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입재식'이 열려 외국인들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유럽가 미국뿐만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지역 입국자 중에서도 신규 확진자가 꾸준히 나와,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시행됩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유럽과 미주 지역 입국자를 중심으로 신규 확진자가 꾸준히 확인되고 있고, 최근에는 탄자니아, 파키스탄 등 중동이나 아프리카 지역의 입국자 확진 사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14일 자가격리 조치는 유지하면서 유럽, 미국 지역 이외에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모두 자가격리 기간 내 1회 진단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대부분 지자체가 입국자가 도착하자마자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지자체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내일부터 국고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달(4월) 1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14일 자가격리를 의무화했습니다.

기존에는 미국·유럽 외 지역 입국자는 증상이 있을 때만 검역 단계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이번 지침 보완에 따라 미국·유럽 외 지역 입국자도 국비로 증상과 관계없이 14일 내 전수 진단검사를 받게 됐습니다.

오늘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34명 중 해외 유입 사례는 8명이고, 유입 국가는 유럽 1명, 미주 2명, 필리핀 1명, 쿠웨이트 1명, 탄자니아 3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확진자 중 유럽·미주 지역 입국자보다 중동·아프리카 입국자가 많았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