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경북 안동불교사암연합회가 9일 웅부공원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 날의 참 뜻을 널리 알리는 봉축탑 점등식을 봉행했습니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는 9일 오후 8시 안동 웅부공원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을 봉행했다. BBS불교방송 김종렬기자

 

이날 점등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예년과 달리 조계종, 천태종, 진각종 등 안동지역 회원사찰 스님과 신행 단체장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열렸습니다.

안동불교계 스님과 신행단체장들이 봉축탑에 불을 밝히고 있다. BBS불교방송 김종렬기자

안동불교사암연합회장인 봉정사 주지 도륜스님은 봉행사를 통해 부처님의 자비가 널리 퍼져 코로나19 위기가 극복되길 발원했습니다.

[인서트] 도륜스님 / 안동불교사암연합회장

“간략하게 오늘은 점등식을 하면서 안동시 전역을 자비의 등으로 희망의 등으로 불을 밝혀서 우리 안동이 빨리 코로나가 극복되고 더 이상의 확진자가 없이 평화와 안정이 되찾기를 발원을 합니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장인 봉정사 주지 도륜스님이 봉행사를 하고 있다.

안동불교계는 이날 웅부공원과 송현오거리, 법흥교 입구 등 3곳의 봉축탑에 불을 밝히며 부처님의 오신 날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웅부공원에서 부처님 오신 날 연합 봉축 법요식을 갖고 발원문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