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급락했던 주가가 일단 반등에 성공한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이달 증시가 다시 하락세로 돌아설 수 있다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어제까지 이달 증시 전망 보고서를 발간한 8개 증권사의 5월 코스피 예상 등락 범위 하단은 평균 1,755로 집계됐습니다.

향후 주가 등락 범위 하단을 1,700선으로 잡는다면 코스피는 이달 중 최고 10%가량 추가로 하락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와관련해 이은택 KB증권 연구원은 "주가 상승 탄력이 둔화하면서 -10% 정도의 단기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박소연연구원 역시 "기업이익 추정치가 하향되는데도 지수는 계속 올라가다 보니 평가가치 부담이 높아졌다"고 우려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밖에 수출 비중이 큰 우리나라의 특성상 2분기 수출 악화에 따른 기업 실적 부진이 불가피하다는 점 또한 주가 하락 압력을 높이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김예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달에는 코로나19의 재확산과 미중 무역 분쟁 재점화 등 대외 리스크가 확대됐다“며 "주가 상승보다는 하락에 무게를 둬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원 부국증권 연구원 역시 "정책 기대감에 기댄 증시 부양은 한계에 봉착했다"면서 "증시와 실물경기 사이 괴리가 심화함에 따라 이달 코스피는 간격 조정 구간을 거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