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20대 국회 임기 만료가 한 달이 채 안남은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남은 민생법안을 처리하자며 마지막 본회의를 오는 8일에 열자고 미래통합당에 요구했습니다.

통합당 밖에서는 홍준표 무소속 당선인이 "'제2의 황교안'을 막기위해 김종인 비대위를 반대했다"며 쓴소리를 이어갔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남은 민생법안을 처리해야 한다며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 개최일을 오는 8일로 제시했습니다.

국민 100만 명이 헌법 개정안을 발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국민개헌 발안제'를 9일까지 의결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서입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가능하다면 남은 법안을 최대한 많이 마무리하자"면서 '국민개헌 발안제'를 반드시 가결해야 한다는 입장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종합부동산세법과 소득세법 개정안, 12·16 부동산 대책 관련 법안, 공수처 설치를 위한 후속법안 등을 처리 과제로 꼽고 있습니다.

이들 법안이 20대 회기 종료와 함께 자동으로 폐기될 경우 21대 국회에서 다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미래통합당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와 관련한 결정을 차기 원내지도부에 넘기기로 하면서 지도부 공백이 길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내대표 선출이 오는 8일로 예정된 만큼 그 이후에나 새 지도부 체제의 가닥이 잡힐 전망입니다.

하지만 부산지역 초선 당선인들은 리더십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원내대표 선거를 앞당길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당을 향한 홍준표 무소속 당선인의 비판은 오늘도 계속됐습니다.

홍준표 당선인은 SNS를 통해 "'김종인 비대위'를 반대한 것은 '제2의 황교안 사태'를 막기 위함이었다"며 "미래통합당은 황교안 대표의 무능과 박형준의 몽상이 만들어낸 '잡탕당'에 불과하다"고 독설을 쏟아냈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