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국회 정각회장이 오는 5월 법안 자동 폐기를 앞둔 제주4.3특별법의 통과를 여야에 호소하며 4.3의 완전한 명예회복을 촉구했습니다.

강 의원은 오늘 BBS불교방송 '이상휘의 아침저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우리 불교계가 당시 많은 수난을 당했고, 돈 문제를 떠나 완전한 명예회복이 절실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 의원은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법 제정을 위한 심의를 끊임없이 요청했지만 국회가 파행되는 바람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머물러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제주 4.3특별법 개정은 대통령의 공약 사업"이고 "정부에서도 이제는 전향적으로 이 문제 풀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며 법안 통과를 위한 여야 의원들의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이밖에도 강 의원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의 범위와 규모와 관련해 "지금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했다"며 "지금은 잘했다 못했다 이런 차원에서 접근할 게 아니고 어떻게 해서 이 난국을 극복해 나갈지 지혜를 모아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제시한 240조 규모의 비상경제대책에 대해선 "재정의 어디에서 돈을 빼낼 것인지 정확하게 얘기하는 게 좋다"며 "선거를 의식한 포퓰리즘적 발언이라고 하면 매우 무책임하다고 얘기할 수밖에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