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정책 금융의 공급 규모를 100조원대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 주재 제2차 비상경제회의에 참석한 뒤 정부서울청사로 이동해 이같은 정부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마련한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에 따르면 지난주 1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발표된 50조원 이상의 민생 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이 100조원 이상 규모로 확대됩니다,

기업 자금경색을 완화하는데 58조3천억원을, 금융시스템을 안정화하는데 41조8천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지난주 1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결의한 10조원 규모의 채권시장 안정펀드를 즉시 가동한 뒤 신속하게 10조원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중견기업과 대기업의 회사채 발행을 돕는 정책금융 4조천억원과 기업어음을 비롯한 단기자금시장의 불안 요인을 완화하는데 7조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밖에  코로나19 확산에 급격히 흔들리고 있는 주식시장 안정을 위해 주요 금융회사들이 참여하는 10조7천억원 규모의 증권시장 안정펀드를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와관련해 정부는 캐피탈 콜 방식으로 우선 3조원의 자금을 모집해 다음달부터 증권시장 전체를 대표하는 지수상품에 본격적으로 투자한다는 방식과 일정을 제시했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이같은 정부 대책을 촘촘한 자금지원망 구축과 시장 불안심리 확산 방지, 경제주체간 소통과 협업의 가치에 중점을 두고 실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