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은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공천 결과가 선거인단 투표에서 부결된 데 대해 수정·보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 선거인단 투표 이후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뜻밖이었다"며 "낙담하지 않고 국민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수정·보완 작업을 해서 끝까지 마무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공병호 위원장은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미래한국당 공천을 강하게 비판한 것에 대해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니 그렇게 평가하는 분도 있지 않겠나. 정치적 수사 정도로 이해한다"며 "앞으로 구체적으로 뭘 더 원하는지 잘 수렴해서 깔끔하게 마무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또 공천 후보 명단에 반발하는 통합당을 향해 "결과를 부정하고 싶다면 날 자르고 다시 공관위를 만들어야 한다", "대학 입시가 끝났는데 시험 성적을 조정해서 자신들이 밀었던 사람을 뽑아달라는 것"이라고 공천 결과 수정을 강하게 거부했습니다.

하지만 통합당이 '제2 위성정당' 카드까지 거론하면서 압박하자 태도가 돌변했습니다.

공 위원장은 '최대한의 수정을 요구할 경우'의 방안을 묻는 질문에 "선거법을 지키는 한도 내에서 수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