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당원들 "비례대표 11번, 권애영 부적격" vs 권애영 "사실무근 …법적 대응"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공천 내홍이 당내를 넘어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당선 안정권 순번을 배정 받은 전남의 모 후보가 부적격 후보라며 재공천을 요구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정당인 미래한국당의 광주·전남 당원들은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례대표 11번 권애영 전 자유한국당(통합당 전신) 전남도당위원장이 부적격 후보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정당인 미래한국당의 광주·전남 당원들이 17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례대표 11번 권애영 전 자유한국당(통합당 전신) 전남도당위원장이 부적격 후보라며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권 후보는 그동안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활동하며 정치인으로, 당직자로 해서는 안 될 일을 해 당원들은 물론 시도민의 지탄을 받은 인물이다"며 "공정 경쟁, 투명 공천과는 거리가 먼 결과에 당원은 물론 시도민들의 원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권 후보가 취업 사기를 비롯해 학력위조, 대학교수 사칭, 선거법 위반 등에 연루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광주·전남 여성당원들이 미래한국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제출한 '진성서'를 근거로 제시했다.

이에 대해 권 후보는 "이들이 제기한 내용은 황당한 내용일뿐만 아니라 심한 모욕감을 느낀다"며 "법적 대응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권 후보는 현재 미래통합당 전남도당 위원장으로 새누리당 전남도당 부위원장과 전남도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