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부동산 투기 논란’을 빚었던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여야는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2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부동산 투기 논란’을 딛고 거듭 총선 출마 의지를 밝혔던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결국 뜻을 접었습니다.

김의겸 전 대변인은 오늘 SNS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글을 올려 총선 불출마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군산 경제 발전을 위해 일해보고 싶었다“면서 때론 몸부림도 쳤지만, “이제는 멈춰 설 시간이 된 듯하다”는 소회를 전했습니다.

그동안 출마 의사를 굽히지 않았던 김 전 대변인의 불출마 선언은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 후보자검증위원회의 최종 결정을 앞두고 나왔습니다.

당내 일각에선 부동산 투기 논란에 대한 당의 입장이 확고하다는 것을 파악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과 관련해 각각 ‘초당적 협력’ 의지를 밝힌 여야는 오늘 원내수석부대표급 회동을 가졌습니다.

2월 임시국회 개의가 핵심적으로 논의될 방침인데, 총선을 앞둔 만큼 민생법안 처리 등 ‘유종의 미’를 거둘 마지막 기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히 회동에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대응을 위한 검역법 개정안을 비롯해, 법안 처리와 관련된 상임위 개최 등 국회 차원 대응 방안도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다만, ‘선거구획정’ 내용을 담은 공직선거법 개정안도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돼야 하는데, 지역구 통폐합에 따라 각 당 의석수가 달라질 수 있어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