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24 누리집에 전용창구 개설..무료발급

주민등록 등본 등 연말정산에 제출해야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발급받게 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오는 13일부터 '정부24' 누리집에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연말정산 대상 직장인들은 '정부24'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이나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행안부는 이외에도 연말정산때 자주 이용하는 개별이나 공동 주택가격확인서나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에는 이용자 폭주로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다며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정부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으로 유료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사례가 있는만큼 행정서비스통합포털  '정부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gov.kr)를 반드시 확인한 뒤 이용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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