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한국당에 재입당을 희망하는 인사들에 대한 입당을 전면 허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국당은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연 뒤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치르면서 많은 인사의 탈당이 있었고, 무소속 출마 등으로 입당이 보류된 인사들도 상당수"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탈당 인사, 무소속 후보 등으로 선거에 출마한 인사, 입당이 보류 및 계류된 인사, 입당 관련 이의신청 제기한 인사 등 다양한 사유로 입당이 불허된 인사에 대해 당헌․당규에 의거하여 재입당 절차를 추진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당은 중앙당 및 시·도당의 당원자격심사위원회와 최고위원회 승인을 거쳐 오는 10일까지 재입당 절차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황교안 대표는 최고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나라를 위해서, 당을 위해서 다시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드리겠다는 대통합 차원의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표적인 재입당 대상자는 류성걸, 조해진 전 의원 등 과거 바른정당 출신 탈당파로 이들이 모두 복당하게 되면 총선을 앞두고 현역 의원들과 치열한 공천 다툼이 불가피합니다. 

그동안 한국당 복당을 꾸준히 타진했던 박승호 전 포항시장도 포항 남구울릉군 출마를 기정사실화 하고 있어, 3선에 도전할 현역 박명재 의원을 넘어서야 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