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선거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철호 울산시장에 대한 불법지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기획재정부를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또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네 번째 소환조사도 진행하며, 관련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 내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타당성심사과와 한국개발연구원, KDI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압수수색은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관련 업무자료와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는 데 집중됐습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이 지난해 6.13 지방선거 준비 과정에서 청와대 등의 도움으로 산업재해 특화 병원 건립사업에 대한 정부의 예비타당성 결과를 미리 인지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섭니다.

지방선거 당시 송 시장은 일반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 유치를, 자유한국당 후보였던 김기현 전 시장은 산업재해 특화 병원 설립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선거를 보름여 앞둔 지난해 5월 28일, 정부의 예타 불합격 발표로 산업재해 특화 병원 설립 사업은 무산됐고, 송 시장의 공공병원 공약은 '산재전문 공공병원'으로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검찰은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업무수첩에서 송 시장 측과 청와대가 공공병원 공약과 관련한 논의를 수차례 주고받은 단서를 확보하고 구체적인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울산지검에서는 송 부시장에 대한 네 번째 소환 조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조사에서 검찰은 송 부시장이 청와대 관계자들과 접촉한 구체적 경위를 캐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법조계 안팎에서는 검찰이 기재부를 상대로 한 조사가 이른바 '유재수 감찰무마 사건'에 대한 수사로도 이어질 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