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난방공사, 대통령 표창 수상...2019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 신기술실용화 부문
양봉모 기자 | 승인 2019.12.13 16:45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실용화(판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난방공사는 오늘(13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기술개발 초기부터 제품구매까지 전방위 지원을 통해 산업기술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의 기술발전을 지원하고 공공기관의 신기술 제품구매 확대를 통한 신기술 실용화 촉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난방공사는 2018년 기준, 전년대비 261% 증가한 49억원 규모의 신기술인증제품을 구매해 인증제품 생산기업의 경영안정에 크게 공헌했으며 2016년 이후 4건의 건설공사에 6건의 신기술을 반영·시공해 3년간 총 70억원 규모의 신기술 보유업체 매출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공사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신제품(NEP)·신기술(NET) 등 인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고유사업인 집단에너지사업과 연계해 성장가능성과 기술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발굴 육성·지원하는 “한난 INNO STARTUP-100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책임 이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경실 부사장은 “금번 수상은 한난의 신제품 판로 확대와 신기술 개발 지원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봉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