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검찰이 오늘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첩보 제보자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집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압수수색과 동시에 소환조사도 진행됐는데요.

앞으로 소환조사는 제보 보고를 받았던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등 윗선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첩보 제보자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오늘 오전 송 부시장의 울산시청 집무실과 관용 차량, 자택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검찰은 송 부시장 자택에서 업무용 수첩과 노트북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압수수색과 동시에 오전부터 송 부시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송 부시장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문 모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에게 김 전 시장 측의 비위 의혹을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송 부시장을 상대로 제보 경위와 형태, 이후 과정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송 부시장과 청와대가 각각 밝힌 제보 전달 과정이 엇갈리는 만큼 사실관계와 청와대 개입 여부 등도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청와대는 민정수석실 행정관이 SNS로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지만, 송 부시장은 안부 통화를 하던 중 이미 언론에 알려진 사건을 이야기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어제 송 부시장으로부터 제보를 받은 문 전 행정관도 불러 조사했습니다.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둘러싼 핵심 인물들이 차례로 소환되면서, 검찰이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과 송철호 울산시장 등 윗선에 대해서도 차례로 소환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