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10월 2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매주 화요일, 알찬 정보를 갖고 오는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1.초 중 고등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2019 제주발명축제가 열립니다.

오는 26일 토요일 한라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데요, 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의 체험활동을 위주로 ‘창의적 문제해결’ 부분과 ‘경연대회’부분이 동시에 펼쳐지며 총 42개의 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됩니다. 본 행사는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제가 아닌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방문해보니까 3D 디자인 경연대회와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참가를 받고 있고 체험부스 신청도 많은 것으로 보여서 축제가 꽤 재미있을 걸로 보입니다. 주말에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거 추천합니다.

2.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오는 26일 제주 한란전시관에서 ‘난 화분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난을 키울 수 있는 화분을 직접 흙으로 빚어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인데요, 교육은 26일 오후 1시, 2시, 4시 3회에 걸쳐 20명씩 나누어 90분동인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무료고, 작품은 가마로 구워줄 예정입니다. 준비물은 있는데요. 앞치마, 사발, 수건, 포크, 손수건, 이쑤시개, 스펀지 꼭 챙기셔야 합니다. 또 오후 2시 반은 어린이반, 오후 1시, 4시는 성인반으로 운영됩니다. 체험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어린이반은 초등학교 이상, 성인반은 19세 이상 남녀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한란전시관으로 문의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10-6861~4번입니다.

3.서귀포시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요.

이번주 토요일 서귀포시 강정천 체육공원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이 서귀포시 강정천 체육공원 내 초록농장인 대천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몇 년간 쓰레기가 방치되어 있던 강정천 체육공원에 생강, 고구마 등 작물을 재배해 이웃과 나누고,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해 대천동의 명소 ‘사랑나눔 초록농장’으로 키워왔다고 합니다.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는 작년 처음 시작해서 올해로 두 번째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행사가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200명 내외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기간이 이번주 수요일 이니까 신청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참가비가 5㎏ 박스 기준으로 5천원이라고 합니다. 5㎏ 박스 채우면 5천원내고 가져가시면 되는 거죠.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대천동 주민센터(760-478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제주 보건소에소 독감 무료 접종해드립니다.

내일 22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는데요, 접종 대상 제한이 있습니다. 만60세 이상 제주도민,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등만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독감 무료 접종은 백신 소진시까지 진행되니까 내일부터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주보건소에서는 어린이, 임산부에 대한 독감접종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고영진]오늘도 알찬 정보를 소개해 주신 신효섭 주무관 수고하셨습니다.

[신효섭]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