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대구 팔공산 동해사, 부처님 진신사리 봉안법회 봉행
정한현 기자 | 승인 2019.10.20 15:28

 
대구 팔공산 동해사 - 대구BBS 정한현기자

대한불교조계종 대구 팔공산 동해사가 부처님진신사리탑 봉안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오늘(20일), 경내 대웅전 앞 마당에서 열린 봉안법회는 前 은해사 주지 법의스님 증명으로 1부에서 법장 원장스님을 비롯한 4명의 스님들이 1시간여에 걸쳐 조탑 점안식을 봉행하고, 2부에서는 테이프커팅식과 작법, 바라, 발원문 낭독, 축사, 법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동해사 주지 정여스님 - 대구BBS 정한현기자

동해사 주지 정여스님은 인사말에서 “사리탑 점등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헌신해준 동해사 임원진과 불사에 동참해 준 모든 불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인서트/정여스님/팔공산 동해사 주지/어려운 난관도 부처님 대자대비하신 구원과 은혜로 행복하고 웃을 수 있도록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두 손 모아 합장하옵고..감사 또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여름즈음 주지 정여스님이 법문 중 불현 듯 발심해 조성에 들어가 1년여만에 완공된 동해사 사리탑은 5층 석탑 양식을 갖췄으며, 사찰 입구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고, 대웅전을 마주보는 위치에 자리해 동해사를 찾는 누구나 쉽게 참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사리탑에는 동해사가 2007년부터 네팔 빨뗀따시칸초 대사원과 미얀마 야자조사원에서 기증받아 보관해오던 부처님 진신사리와 목건련존자 등 제자들의 사리 각 3과씩을 모셨습니다. 

정한현 기자  akant@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