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드루킹 일당과의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댓글 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을 사건 발생 이후 알았고, 시연 과정 또한 본 적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지사는 오늘 오후 서울고등법원 형사2부 심리로 열린 항소심 속행 공판 중 이뤄진 피고인 신문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드루킹 김동원씨가 앞선 재판 과정에서 “김 지사에게 옛 새누리당을 포함한 일부 정치세력이 사용했던 댓글 기계에 대해 설명하자 큰 관심을 보여 킹크랩 개발에 착수했다”고 주장한 것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김 지사는 “댓글 기계에 관한 내용은 정국을 뒤흔들 수 있는 중대 사안인 만큼, 만일 이런 이야기를 들었으면 이후 당 관계자들과 상의해 문제를 제기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드루킹이 자신에게만 비밀스럽게 알려줬다고 주장한 끝자리 ‘0733’의 전화번호 역시 서울 활동 당시 기자들과 연락하기 위해 새로 개통했고, 모두에게 공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공모 회원이었던 던 도 모 변호사에 대한 인사 추천과 관련해서도 “드루킹이 처음부터 일본 대사가 아닌 오사카 총영사직에 도 씨를 추천해달라는 부탁을 했다”며 “문재인 정부가 넓은 인재풀을 확보하는 ‘열린 인사 추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고 또 도 씨의 일본 관련 경력도 화려해 추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이후 청와대 인사수석실로부터 “오사카 총영사 임명은 어렵지만 센다이는 가능할 것 같으니 본인의 의사를 확인해 달라”는 연락을 받았고, 이러한 내용을 보좌관을 통해 드루킹에게 전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경수 지사의 결심 공판은 다음달 14일에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검찰 구형과 최후 변론 등의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