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논란으로 너무 많은 사회적 대가가 지불됐다"면서 "검찰개혁 하나라도 제대로 진척시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지난 65일 동안 한 가족이 망가지고 국가와 사회가 분열됐으며, 미래세대인 청년들의 꿈이 상처 입었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개혁은 반드시 이뤄야하고, 그 핵심에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가 자리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특히 "어제 여야가 함께한 3+3 협상에서, 바른미래당과 서로 충분한 협의를 통해 공수처법 합의안을 도출할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우리당은 백혜련 민주당 의원의 법안을 더 선호하고 있지만, 바른미래당 안과도 충실히 협의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선 "왜 국민의 80%에 가까운 여론이 공수처 신설에 찬성하고, 검찰개혁을 확고하게 지지하고 있는지 되돌아보기 바란다"고 꼬집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이낙연 국무총리의 정계복귀설에 대해 "공식적인 회의석상에서 논의한 적은 없다"면서 "개별 의원들 차원에서 있던 이야기가 언론에 흘러들어가 마치 민주당이 검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런 사실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