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정감사 6일째를 맞아 국회는 13개 상임위원회에서 54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했습니다.

정무위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논란을, 기재위와 환노위에서는 정부의 경제정책을 두고 여야 난타전이 벌어졌습니다.

김연교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는 이른바 '조국 사모펀드'를 둘러싼 여야 공방전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어제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공개된 조 장관 5촌 조카 조범동씨의 공소장 내용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인서트1 김성원 / 자유한국당 의원]
"코링크PE를 사실상 설립 운용하면서 차명투자를 한 것이 공소장에 확인이 됐습니다. 권력을 등에 엎고 권력형 차명투자를 한 것이고, 그것이 조국 게이트의 시작입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공소장에 조 장관 부인이 펀드 운용에 간섭했다는 내용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인서트2 이학영 / 더불어민주당 의원·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학영: "설령 (조 장관 부인이 펀드에) 간섭을 했다고 하더라도 자본시장법에 의해서 처벌할 일인가요?" / 윤석헌 "투자자는 처벌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획재정위와 환경노동위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두고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졌습니다. 

야당은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등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고용에 악영향을 줬다고 주장했고, 여당은 일부 고용지표는 개선됐다고 맞섰습니다. 

국방위원회의 합동참모본부 국감에서는 일본 전투기가 독도를 침범할 경우 군의 대응에 대한 박한기 합참의장의 답변이 화제가 됐습니다. 

박 의장은 민주당 최재성 의원의 질의에 "일본 전투기의 독도 영공 침범은 다분히 의도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단호한 입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