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회는 오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을 갖고 소득주도성장 등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논의를 갖습니다.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회동을 갖고 '조국 사태'를 둘러싼 '국정감사 증인채택'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대정부질문 사흘째, 국회는 오늘 ‘경제 분야’를 주제로 질의를 이어갑니다.

정부의 전반적인 경제 정책을 놓고 여야의 공방이 예상되는데,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부동산 정책이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소득주도성장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할 계획이지만, 자유한국당은 경제지표 악화 등을 집중적으로 파고들겠다는 입장입니다.

최근 자유한국당은 민간 주도의 자유시장경제 체제로 전환하자는 구상을 담은 ‘민부론’을 발표하면서 공세 수위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 상황과 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문제, 해외금리 연계 파생상품의 전액 손실 사태에 관한 질의도 예상됩니다.

특히,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의 사모펀드 투자 논란에 관한 야권의 공세가 잇따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국회는 내일 사회·교육·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도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자녀 입시 논란을 놓고 다시 한 번 여야가 충돌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다음 달 2일 본격적인 국정감사를 앞두고 여야 3당 원내대표는 회동을 갖고 증인채택 문제 등 각 당의 쟁점 안건들을 논의했습니다.

야당은 현재 정경심 동양대 교수 등 조국 장관 관련 증인들의 출석을 요구하고 있어, 각 상임위 증인 채택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민주당은 ‘국회의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 추진을 요구할 전망인데, 나경원 원내대표도 응할 수 있다는 입장이어서, 실제 여야 협상이 이뤄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