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 9월 19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 관악캠퍼스 학생회관 앞 광장 '아크로'에서 '참석자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고 있다.

국민 절반 이상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추진하는 검찰 개혁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리서치가 KBS '일요진단 라이브' 의뢰로 지난 19∼20일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1천11명을 대상으로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한 결과, 조국 법무 장관의 검찰개혁 추진에 대해 응답자의 52%가 '긍정적'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그러나, '부정적'이란 답변은 35%, '모르겠다'는 13%로 나타났습니다.

조 장관이 검찰개혁 수행을 잘할 것으로 생각하느냐는 물음에는 45%가 '잘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잘 못 할 것'은 41%, '모르겠다'는 14%로 집계됐습니다. 

조 장관을 둘러싼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정조사의 필요성에 대해선 46%가 '검찰 수사와 상관없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검찰 수사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다' 31%, '불필요하다' 19%, '모르겠다' 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조 장관의 사퇴를 요구하며 벌이는 릴레이 삭발 투쟁에 대해선 '공감하지 않는다'가 57%, '공감한다'가 32%, '모르겠다'가 11%로 나타났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