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추석을 앞두고 농식품에 이어 수산물에 대한 원산지표시 단속이 실시됩니다.

정부는 추석 성수품 공급 확대를 통해 수급안정 대책에도 힘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신두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당국이 농축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위반 단속과 함께 수급안정 대책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 3주전인 지난달 22일부터 관계기관 합동으로 수급안정 대책반을 운영하며, 공급상황과 가격 동향을 집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명절 수요가 많은 10대 성수품의 공급량을 평시 대비 36% 확대해 가격 안정화를 통한 민생안정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농식품부 오병석 차관보의 말입니다.

(농식품부는 이번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을 통해 온 국민이 다 함께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성수품 수급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오는 5일부터 다음달말까지 수입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행위에 대해 대대적인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번 특별단속은 최근 수입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우려를 불식하고 원산지를 속이는 유통질서 교란행위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고 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이에 앞서 농식품부는 지난달 19일부터 농식품 부정유통행위 일제단속과 원산지 표시 캠페인에 들어갔습니다.

농식품부는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달 29일부터는 유관기관들과 함께 축산물이력제에 대한 특별단속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당국은 공정 거래를 유도하기 위해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BBS뉴스 신두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