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경북교육청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오늘(30일) 도교육청에서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양성평등교육 강화, 양성평등 교육 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직무연수 운영, 양성평등 발전을 위한 세미나와 간담회 공동 개최, 전문인력 발굴과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하반기부터는 학교의 양성평등 의식 실태조사를 통해 맞춤형 교육 계획 수립과 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양성평등 전문 강사를 양성합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은 "경북도의 일·가정양립 정착 지원, 여성일자리 사관학교를 통해 여성인재 활용과 여성 인물 재조명 등 경북만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남성과 여성이 함께 가는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학교나 가정에서 어릴 적부터 양성평등 의식이 아이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일상 속 성별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해 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우리가 당면한 소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