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근대 서양의 불교 발견’ 주제 워크숍과 학술강연회(재)리앤원 주최, 오는 30일 서울대, 3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김봉래 기자 | 승인 2019.08.22 11:01

재단법인 리앤원은 인도·티베트불교와 중국·일본불교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도널드 로페즈 미국 미시간대 교수와 베르나르 포르 미국 컬럼비아대 교수를 초청해 ‘근대 서양의 불교 발견’을 주제로 워크숍과 국제학술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영어로 진행되는 워크숍은 오는 30일 오후2시 서울대 인문대학 신양인문학술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며, 포르 교수가 ‘일본불교에서 본 붓다의 열반’을, 로페즈 교수가 ‘중국 청대 궁정의 티베트 불교철학’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강연회는 이튿날인 31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며, 로페즈 교수가 ‘초기 유럽의 석가모니에 대한 인식’을 주제로, 포르 교수가 ‘역사적 붓다를 찾아서’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리앤원 측은 이번 행사가 세계적인 연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국내의 불교학계와 불교미술사학계의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학술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앤원은 인재육성, 학술지원, 소외계층지원, 문화교류를 통해 아시아지역에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실현하고자 2008년 7월 설립된 외교부 산하의 공익법인으로 2016년부터 매년 불교와 불교미술 연구에 관한 국제학술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끝)

김봉래 기자  kbrbud@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