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10년의 세월을 한 자리에서 쉬지 않고 국수 한 그릇의 자비나눔을 실천하는 사찰이 있습니다.

포항 도심에서 매주 화요일 국수 나눔 봉사를 이어가는 부일사인데요.

7월의 마지막 봉사 현장에 대구BBS 정민지 기자가 함께 했습니다.

경북 포항 부일사는 12년째 매주 화요일 오천읍사무소 옆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국수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정민지기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어제(30일).

경북 포항 오천읍사무소 옆 천막에서 봉사자들이 삶은 국수면을 차갑게 헹궈내고 있습니다.

2시간 동안 우려낸 육수에 고명과 김가루를 더한 국수가 어르신들에게 전달됩니다.

포항 부일사는 매주 화요일 이곳에서 국수나눔 봉사를 하고 있는데 그 세월이 벌써 10년이 넘었습니다.

(인서트) 구인스님 / 포항 부일사 주지

“우리 국수나눔을 시작한 지가 거의 12년째 가까이 되는데, 타종교인들도 물론 오지만 불자들이 신심을 내고 절에 오고 안오고를 떠나서 합장을 해서 인사를 하고 가고 또 집에 있는 음식도 가져와서 같이 나눠먹고, 전부 다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부일사 주지 구인스님은 지역사회에 봉사할 방법을 찾던 중 국수나눔을 결심하고 20여명의 신도들과 힘을 합쳐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준비한 150그릇의 국수는 정오가 되기 전에 동나기 일쑤입니다.

(인서트) 김영미 / 부일사 신도회

“어르신들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오셔서 맛있게 드시고 가실 때 그때가 제일 보람이 있었고, 또 봉사자들이 더우나 추우나 오셔서 따뜻한 마음으로 힘든 일 궂은 일 서로 맡아 가면서 일을 하실 때가 제일 보람 있었어요.”

부일사의 국수나눔 활동이 널리 알려지면서 구인스님은 지난해 포항삼일문화대상 특별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여름 휴식기에 접어들기 전 마지막 봉사를 앞두고 포항지역 불자기자회는 낡은 천막 교체를 위한 후원금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인서트) 구인스님 / 포항 부일사 주지

“해마다 한여름과 한겨울에는 쉬는데, 어르신들이 연세가 많이 때문에 조금이라도 음식이 상하거나 하면 큰일나니까...올 여름에는 추석 쇠고 바로 또 다시 돌아와서 재개를 할 생각입니다.”

비록 대웅전을 불사할 큰돈은 없어도 마음을 나누는 일이 더 행복하다는 부일사의 자비실천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비비에스뉴스 정민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