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부당한 경제제재 철회해야...문재인 정부의 원칙적 대응 지지

부산시가 일본의 부당한 경제제재에 대해 교류사업 전면 재검토라는 강경 대응방침을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일본의 부당한 경제 제재에 단호히 대응해야한다며 시에서 주관하는 한일교류행사를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행정부시장 주재로 예정된 한일 교류사업 검토회의를 거쳐 개별 사업의 성격을 확인한 뒤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민간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의 경우 시의 입장을 충분히 전달하고 해당 단체의 의견을 존중해 참여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부산시는 일본정부가 부당한 경제제재를 철회하고 발전적 한일 관계를 위해 노력한다면 이러한 조치는 모두 즉시 원상 복귀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교류행사 전면 재검토 방침과 함께 부산시는 일본 정부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원칙적 대응에 대해 지지를 보내면서 지금과 같은 양국 간의 긴장관계는 아베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일본 국민에게도 결코 이익이 되지 않는 잘못된 정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따라 올 가을 예정된 부산.후쿠오카 포럼이 중단될 것으로 보이며 조선통신사 교류행사도 차질을 빚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오거돈 부산시장은 최근 주간업무회의에서도 일본의 보복성 경제제재에 대해 강력 비판하는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