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7월 9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 이번에는 도내 곳곳에서 마련되는 다양한 행사와 알찬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이죠, 스튜디오에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나와 있습니다, 소식 전해주시죠.

[신효섭] 오늘은 제주도청, 행정시 소식이 아닌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강의 얘기로 시작하겠습니다.

1. 제주영상 문화 산업진흥원에서 더빙툰 제작을 위한 성우아카데미 교실을 운영합니다.

신청접수는 어제부터 시작했구요, 다음주 19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웹툰 및 애니매이션 등 전문 성우활동을 희망하는 제주도내 대학생 및 일반인이 대상입니다. 접수방법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고 작성 후에 자기소개 음성파일과 함께 접수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교육생 선발은 선발우선기준자를 우선으로 뽑고 나머지는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여기서 선발우선기준자는 성우 활동 경험이나 이외 동등하다 판단되는 경력자를 말합니다. 최종 발표는 7월 24일에 합니다. 교육기간은 7월 29일부터 23일 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평소 성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꼭 지원바랍니다. 커리큘럼 등 자세한 사항은 064-766-0706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2. 내년도 제주도의 예산 편성전에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도민의견을 설문조사를 통해 들을 예정인데요. 어제부터 8월 4일까지 설문조사가 이뤄집니다. 설문내용은 내년도에 가장 바람직한 재정 운용방향은 어떤 것인지, 투자가 늘어나야 하는 곳과 예산이 어려워 긴축재정을 할 수 밖에 없는 경우 투자 축소가 필요한 분야는 어떤 것인지 등 총 23개 항목에 대해 설문을 실시합니다. 설문조사는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고, 도청, 시청,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도 설문조사가 가능합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모바일 조사도 실시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내년도 제주도 살림을 바꾸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제주도만의 복지 정책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장애인고용촉진장려금 제도를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장애인의무고용의 사각지대인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장애정도와 성별에 따라 1인당 월 35만원~65만월 사업장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조건이 있는데요 장애인을 고용한지 3개월이 경과해야되고, 사업장에서는 최저임금법에 규정된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해야만 합니다. 신청은 매분기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서귀포시 소식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년 가을이면 서귀포칠십리 축제가 열리는데요, 칠십리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칠십리 퍼레이드입니다. 올해 칠십리 퍼레이드에 참가할 팀을 공모합니다. 신청기간은 이번달 말까지이구요. 신청자격은 별도 제한은 없고 팀 구성원 10명이상이 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가팀에게는 팀별로 100만원 범위내로 지원을 합니다. 신청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서귀포칠십리축제로 검색하시면 축제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청서 서식을 작성 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올해 서귀포칠십리축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관광진흥과로 문의하시면됩니다. 760-3946번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