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미네소타주립대 불교철학강의’ 저자 홍창성 교수 방한 특강‘연기-붓다의 깨달음’ 오는 30일 오후7시 다보빌딩 3층 법당
김봉래 기자 | 승인 2019.07.01 18:04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불교철학 강의를 담은 『미네소타주립대학 불교철학 강의』의 저자 홍창성 교수가 다음달 방한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섭니다.

홍창성 교수는 오는 30일 오후 7시 마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연기 – 붓다의 깨달음’을 주제로 강의를 한 뒤 질의응답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번 강의는 서양철학을 전공한 한국의 불자교수가 불교를 한 번도 접해본 적 없는 미국 대학생들을 상대로 강연했던 것처럼 ‘믿음과 신앙’적인 측면이 아니라 다양한 철학적 · 사회적 관점을 아우르면서 합리적으로 불교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주최측은 밝혔습니다.

불광미디어가 주최하고 대한불교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강의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나 인터넷 접수를 하면 되며, 사전 접수 인원은 200명으로 한정됩니다.

홍창성 교수는 서울대 철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브라운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20여 년간 미네소타주립대 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형이상학과 심리철학, 불교철학 분야의 연구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홍 교수는 또 지난 2015년 국내 불교계를 뜨겁게 달궜던 ‘깨달음 논쟁’ 당시 논쟁의 중심에 선 바 있고, 불교계 매체에 불교철학 관련 글을 연재하고 SNS에서는 ‘Yumaa Hill’이라는 필명으로 국내 독자들과도 소통하고 있습니다.

*전화 접수 : 02-420-3200 / 02-420-3300(불광미디어)
*인터넷 접수 : http://naver.me/F8LjRMWK

김봉래 기자  kbrbud@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