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언론들은 오늘 남북미 판문점 회동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북한 땅을 밟았다는 사실에 중점을 두고 신속히 보도했습니다.

공영방송 NHK는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비무장지대(DMZ)에 도착할 때부터 1시간 30분 가량을 생방송하며 관련 소식을 전하며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만나 북한 땅을 밟자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분계선을 넘었다. 미국 대통령이 최초로 북한에 갔다"는 내용의 자막을 내보내며 긴박하게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방송은 트럼프 대통령, 김 위원장, 문재인 대통령이 판문점 내에서 발언을 할 때는 동시통역을 통해 발언 내용을 일본 시청자들에게 일본어로 실시간 전하기도 했습니다

교도통신은 문 대통령이 판문점에서 북미 정상이 만날 것이라는 발언을 하자 일반적으로 중요한 뉴스를 전할 때 사용하는 속보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플래시'로 관련 소식을 급히 전했습니다.

교토통신 역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측으로 국경을 넘었다. 북한측에 발을 밟은 것은 현직 대통령으로서 처음이다"라고 강조했고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 일본 주요 신문들은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현직 미국 대통령으로서 북한 땅을 밟았다는 내용을 속보로 보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