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계종립 대구 능인중학교 학생들이 최근 열린 국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먼저 3학년 장재혁군이 최근 태국에서 열린 제 8회 아세안+3 중학생 과학실험 탐구대회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동매달을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중효 교사와 장재혁 군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능인중 제공)

13개국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 장재혁 군은 실험능력평가에서 금메달, 그룹 프로젝트 발표에서 은메달, 포스터 제작 발표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 군을 지도한 이중효 교사도 지도 교사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진 오른쪽부터 능인중 씨름부 김종철 감독, 3학년 유종배 선수, 3학년 권민수 선수(능인중 제공)

지난달 전북 정읍에서 열린 제 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는 능인중학교 씨름부 3학년 유종배 군이 금메달을 3학년 권민수 군이 동메달을 거머줬습니다.

유종배 군은 대회 결승에서 부산 운송중학교 김동국 선수를 2:1로 꺽고 경장급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유 군은 앞서 열린 제 20회 증평인삼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능인중학교 씨름부 김종철 감독은 “학생으로서 기본적인 자세와 선수로서의 기초를 강조하며 씨름부를 이끌었다.”며, “이를 잘 따라 준 선수들이 대견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