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6월 4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제주시 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제주도내 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저축 참여자 200여명을 추가모집합니다.

제주 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 저축은요. 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시는 분들게 5년간 매월 10만원씩 저축을하시면 원금 2,040만원에 이자까지 주는 저축입니다.

재형저축에 참여하는 근로자 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좋은 제도입니다.

재형저축은 근로자가 10만원 기업이 12만원, 우리도가 12만원을 공동으로 적립해주는 건데요, 재형저축에 참여한 기업에는 부담 납임금에 대한 100% 손비 인정과 31%에서 67%범위내에서 세액공제도 해드립니다.

근로자도 좋고 기업에도 좋은 제도라서 요번 참여자 200명 추가 모집에 많은 관심 부타드립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근로자는 6월 7일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에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재형저축을 검색하시면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또 다른 일자리 정책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 고용센터에서 상대적으로 취업지역 서비스 제공이 부족한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6월 12일 애월읍사무소를 시작으로 한경면, 한림읍을 찾을 예정이구요, 반응이 좋으면 방문지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는, 개인별 취업상담을 해드리고 일자리가 필요하신 분들이 원하는 일자리 직종과 임금 수준에 맞춰 구인 등록한 기업에 소개해 드립니다.

또 교육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에는 관련 센터에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도 해드립니다.

모쪼록 요번 찾아가는 고용센터가, 제주시에 있는 고용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3. 제주시에서 체력증직교실 회원을 모집합니다.

기초체력이 조금 부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제주시에서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합니다.

이번주 금요일까지 신규회원 150명을 모집하고 있구요

오전반, 오후반, 저녁반 이렇게 3개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전반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오후반은 성인, 저녁반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초체력이 조금 부족한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신청대상은 2019년도 체력 측정하신분들 중에 저체력자 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은 주로 기초체력 향상에 집중을 하는데요, 유연성, 근력, 지구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체육진흥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64-759-8795번입니다.

4. 서귀포에서는 저번주 토요일부터 2019 새연교 콘서트를 시작했습니다.

매주 토요일 밤마다 공연이 있을 예정이구요, 8월 31일까지 공연이 이어집니다.

올해에는 셀피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저녁 7시 30분터 두시강 동안 공연을 진행하구요~ 셀피의 법칙은 셀프와 해피의 합성어로 진정한 자신의 행복을 찾기 위한 법칙이라네요.

새연교 콘서트에서는 고치놀락, 투맨크루 귤빛합창단, 스테이플로 홍보밴드, 젠얼론 등의 공연팀이 출연합니다.

콘서트는 밴드 음악공연 뿐만 아니라, 마술공연, 댄스팀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연교 콘서트가 2011년부터 시작했는데, 아주 반응이 좋아서 공연팀이나 장르도 많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토요일에는 서귀포시 새연교 콘서트 투어 계획 잡는 거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