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 6개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복합문화기관 자리매김
문정용 기자 | 승인 2019.05.17 11:16
대구 보건대 인당뮤지엄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은 최근 KB국민은행과 국립중앙박물관이 각각 추진하는 박물관 지원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사업은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와 한국박물관 협회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주최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입니다.

이에 인당뮤지엄은 박물관 노닐기 사업을 통해 ‘소망 Dream, 내 꿈을 담아 걸어보자’라는 주제로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장신구의 가치를 이해하고, 나전칠기 기법을 이용해 자신의 꿈과 소망이 투영된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주말에도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 희망자는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 홈페이지(http://kbmuseum.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인당뮤지엄은 내일(18일)부터 이틀간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개최되는 ‘박물관 교육박람회에서 체험부스 ‘꿈을 담은 흑칠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인당뮤지엄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길 위의 인문학, 사립대학박물관 전문인력 지원사업,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 등 4개 프로그램에 선정됐습니다.

문정용 기자  babos1230@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정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