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회에서는 선거제와 개혁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이후 여야 대립의 골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집단 삭발식과, 청와대 앞에서 현장 회의를 소집해 대여 투쟁의 수위를 높이고 있고, 여야 4당은 국회로 돌아와 민생을 챙기라며 한국당을 압박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이 대여 공세의 수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민생파탄 친문독재 바로잡겠습니다'는 현수막을 내걸고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지금이라도 악법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경제살리기에 나서라"면서 국민과 함께 투쟁을 벌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우리 당은 오늘부터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가열찬 민생 투쟁을 펼치겠습니다.

한국당은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을 도는 규탄대회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국회에서는 김태흠 의원이 성일종, 윤영석, 이장우 의원,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과 함께 집단 삭발식을 가졌습니다.

당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160만 명을 넘어선 것을 두고 ‘북한 배후설’ 주장도 나왔지만, 과한 의혹 제기가 중도층 이탈을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여야 4당은 국회정상화를 위해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노동관계법 등 시급히 처리해야 할 민생 법안들이 너무나 많다"며 국회 정상화에 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홍영표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한국당의 속내는 결국 내년 총선을 앞두고 지지층을 결집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당을 향한 국민의 요구는 명확합니다. 국회로 돌아와서 국민을 위한 의미있는 일을 하라는 것입니다. 

문희상 국회의장도 병문안을 온 4당 원내대표들에게 “패스트트랙 지정은 끝이 아니고 시작일 뿐"이라며 대화를 통한 국회 정상화를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한국당은 보좌진과 의원들을 고발한 민주당의 사과와 패스트트랙 철회가 우선이라며 맞서고 있어 당분간 경색 국면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