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4당이 합의한 선거제 개편안을 두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초 의원총회를 열어 논의하려던 계획을 당협위원장까지 참석한 비상 연석회의로 확대 개최하는 등 신속처리안건, '패스트트랙' 지정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 패스트트랙 처리는 좌파 독재정권의 수명 연장을 위한 입법 쿠데타"라며 날을 세웠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투쟁의 수단을 동원해 선거법 날치기를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사즉생 투쟁을 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의 합의안을 '희대의 권력 거래이자 야합'으로 규정하고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고 자유민주주의를 3분의 1로 축소시키는 전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도 존속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라며 4당 합의를 흔들기 위한 발언도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지역구 의석과 비례 의석을 각각 225석과 75석으로 하고 비례 의석 절반에 권역별 연동률을 적용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바른미래당 일부 지역위원장들이 패스트트랙을 반대하는 내용의 성명을 내는 등 각 당에도 반대 의견이 여전하고, '의원직 총사퇴'까지 언급하고 나선 한국당의 강한 반발로 실제 신속처리안건 지정까지는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