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황민호 기자

● 2019년 3월 05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황민호]매주 화요일에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된 각종 행사와 실속있는 알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효섭]오늘은 제주시 행사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죠. 2019년도 제주들불축제가 개최됩니다. 들불축제는 3월 7일 목요일 서막행사를 시작으로 4일 동안 개최됩니다.

3월 7일 서막행사에는 들불광장 체험 프로그램, 불씨 채화, 불씨봉송 페러이드, 들불음학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고, 3월 8일에는 개막행사가 있는데요. 희망기원제, 세계문화도시 교류공연, 달집태우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월 9일 본행사는 주제공연과 함께 오름 불 놓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주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요일 3월 10일 에는 마무리 행사로 새봄 새희망 묘목 나누기 행사가 개최됩니다.

행사기간중에는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행사내용이나 무료 셔틀버스 내용이 궁금하신분들은 행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주들불축제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도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귀포시에서 나무 나눠주기 행사가 열립니다. 앞서, 들불축제 마무리행사에서 묘목을 나눠준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서귀포시에서는 하루 앞서 3월 9일 토요일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나무는 서귀포시청과 읍면사무소에서 배부합니다. 매실나무 외 열다섯 종 만천본이 준비되어 있구요. 당일 행사장에 도착하신분 한분 당 2본씩 배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공원녹지과로 문의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60-3044번입니다.

이중섭미술관 창작 스튜디오에서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주 금요일 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요. 모집대상은 서귀포시 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위주로 하고, 추가적으로 지역주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데요. 아이가 부모가 함께하는 예술놀이 나만의 드라마 제작 다양한 미술재료를 사용한 회화수업 스텐실 기법 체험 등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현장방문과 팩스(064-760-3566)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760-3573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이젠 정말 주위에 많죠.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반려동물도 동물등록을 하셔야 됩니다.

관련법에 따르면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참여율이 저조한데요.

도에서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좀더 나은 환경에서 반려동물을 키울수 있도록 동물 등록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등록은 가까운 동물병원을 찾으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등록하셔서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동물들이 클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황민호]신효섭주무관,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