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시행 3개 주요사업 포함한 총 200억 규모의 사업 지원내용 절차 등 안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지원 사업 통합설명회 모습 [사진=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은 27일 오후 2시부터 대구 본원 강당에서 2019년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출연사업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3개 주요사업을 포함한 총 200억 규모의 사업들에 관한 지원내용 지원방법 절차 등을 안내합니다.

진흥원은 지원사업 소개와 함께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의견 청취의 순서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먼저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과 ‘로봇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지원사업’,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에 대한 지원내용과 절차, 참여방법 등 공고에 대한 상세 설명을 실시하고, 이어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우수사례에 선정된 기업 사례를 발표합니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진 뒤 설명회에서 직접 소개한 3개 주요사업 외에 진흥원의 2019년 모든 지원 사업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통합 안내 책자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여개 지원사업의 설명과 우수사례를 통해 많은 로봇 공급기업과 수요기업들이 노하우를 얻고, 더 좋은 아이디어로 지원사업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설명회 참석을 위한 별도의 사전 신청은 없으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iria.org)에서 설명회와 3개 공고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