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9년 2월 19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이선화] 매주 화요일에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된 각종 행사와 실속 있는 알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신효섭]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좋은 강연이 있어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아트센터에서 좋은 연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랑해요 당신’이라는 공연인데요,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등 국내 명배우가 출연합니다. 공연은 3월 21일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동안 열리고요 시작시간은 오후 7시 30분입니다. 관람료가 있습니다. 1층은 2만5천원, 2층은 2만원입니다. 티켓 예매는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제주아트센터 728-150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주시 정보화지원과에서 3월 시민정보대학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한글2010, 파워포인트, 컴퓨터 기초, 인터넷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요. 모집기간은 이번 주 금요일 25일까지입니다. 교육신청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으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jiles.or.kr입니다.

서귀포시에서 평생학습단체, 동아리, 학습 스터디 강의료를 지원합니다. 총사업비 2천 9백만원을 들여 10개 기관이나 학습단체 등에 각각 2백 9십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원내용은 강사섭외에 소요되는 강의료입니다. 다음 주 월요일 2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단체는 서귀포시평생학습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60-3872번입니다.

소감 수다 웹툰 공모전을 연중 공모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제주도정의 현안 이슈 및 정책, 행정서비스에 대해서 웹툰으로 만든 창작물에 대한 공모전을 연중 실시합니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가 가능하고요, 연중 접수하시면 월별로 도에서 심사 이후 선정 발표를 합니다. 선정 발표는 매월 셋째 주 실시합니다. 웹툰 공모전에 응모하셔서 당선작으로 선정이 되면 웹툰 1컷 당 3만원 작품료를 지급합니다. 미선정시에도 일부 소정의 상품을 제공합니다. 도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도에서는 자랑스러운 해외거주 제주인을 찾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2019년 세계제주인 대회를 계획 중인데요, 올해 10월 12일부터 14일에 개최되는 이 대회에 초대할 자랑스러운 제주인 분들에 대해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자랑스러운 제주인 지인이 있으시다면 제주도로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평화대외협력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710-6247번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