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DGB금융지주 조직개편 단행…4개 혁신본부 신설
김종렬 기자 | 승인 2019.02.14 16:53
   
▲ DGB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

DGB금융지주는 오늘(14일) 그룹 혁신을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와 핵심 혁신과제의 실행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조직개편의 특이점은 디지털혁신과 경영혁신, 수도권 영업혁신, 기업 윤리혁신의 그룹 4대 혁신과제에 발맞춰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명의 본부 4곳(디지털혁신본부·경영혁신본부·수도권영업혁신 본부·기업윤리혁신본부)을 신설했습니다.

이로써 DGB금융지주는 8본부 1소 17부(기존 5본부 1소 15부)의 조직을 갖추게 됐습니다.

디지털혁신본부는 그룹의 비대면 채널과 마케팅 전략, 디지털 인프라 등을 총괄하면서 DGB금융그룹을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변모시키는 역할을 맡습니다.

경영혁신본부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평가·보상체계의 구축과 기업문화 쇄신 등 뉴 디지비(New DGB)를 위한 혁신운동을 기획·추진합니다.

수도권영업혁신본부는 그룹의 수도권 영업기반 확충과 영업 활성화, 기업윤리혁신본부는 그룹 윤리경영 체제 구축과 고도화라는 중책을 맡습니다.

특히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대구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이, 경영혁신본부장과 수도권영업혁신본부장은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과 마케팅본부장이 각각 겸직함으로써 혁신활동의 실행력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그룹 쇄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앞으로 전면 혁신된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과 지역사회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종렬 기자  kjr21c@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