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자유한국당이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일과 겹친 전당대회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대 연기를 주장하며 보이콧을 선언했던 후보들이 다수여서 향후 당권레이스는 내홍과 격랑에 휩싸일 것으로 보입니다.

2월 국회정상화의 주요 쟁점인 '손혜원 의원 국정조사'를 놓고 여야는 여전히 첨예한 이견을 보이며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김연교 기자입니다.

 

자유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는 격론 끝에 만장일치로 오는 27일 예정된 전당대회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당대회가 2차 북미 정상회담과 겹치면서 관심이 떨어질 우려가 있지만, 실무적으로 볼 때 당의 가장 큰 행사인 전당대회 일정을 바꾸기는 쉽지 않다는 판단에서입니다. 

다만, 앞서 주호영, 심재철, 정우택 의원 등 원내 당권 주자들이 전당대회를 최소 2주 뒤로 연기하지 않으면 참여를 전면 보이콧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를 둘러싼 내홍이 커질 전망입니다.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 2월 국회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 문제를 두고 여야 입장차가 여전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이해충돌 여부를 전수조사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국회의원 이해충돌 논란이 여당과 손혜원 의원에게만 집중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눈치입니다. 

자유한국당은 특위 구성에 동의하면서도 손혜원 의원 문제는 반드시 별도로 다뤄져야 한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여야 5당 대표단의 방미 일정이 예정돼 있어, 이번 주말까지 접점을 찾지 못하면 2월 임시국회 개최는 더욱 늦어질 전망입니다. 

국회에서 BBS NEWS 김연교 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