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7일과 28일 베트남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2차 북미정상회담을 가질 것임을 공식화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오전 미 연방의회에서 가진 새해 국정연설에서 "대담하고 새로운 외교의 일환으로 한반도의 평화를 향한 역사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2차 북미정상회담의 날짜와 개최국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다만, 베트남의 어느 도시에서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될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지만, 김정은과의 관계는 좋다"며 "김 위원장과 나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의 인질들은 집에 왔고 핵실험은 중단됐으며 15개월 동안 미사일 발사는 없었다"며 "만약 내가 대통령으로 선출되지 않았다면 우리는 지금 북한과 수백만 명이 목숨을 잃었을 큰 전쟁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공식화된 가운데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평양을 방문해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협상에 들어갔습니다.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공식화되면서, 새해들어 준비작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불교계 등 남북 민간교류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