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되면서 정치권이 거센 공방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야권은 청와대를 겨냥해 “윗선을 밝히라”고 요구하고 있고, 민주당은 대선 불복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공모한 혐의로 법정 구속된 이후 정치권에 후폭풍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어제 청와대를 항의 방문한 자유한국당은 오늘도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김경수 지사로부터 보고를 받았는지, 얼마나 알고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일각에서는 대통령에 대한 특검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아직 당론으로 정해진 건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민주당이 김경수 지사의 1심 재판부인 성창호 판사를 향한 공세를 이어가는 데 대해서도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재판 뒤집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만들어온 자유민주주의와 헌법을 통째로 부정하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대통령 특검’ 등 청와대를 겨냥한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날카로운 비판의 날을 세웠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국민은 촛불혁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다”며 “김경수 지사의 재판과 연계해 대선을 불복하는 것은 국민의 뜻을 배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양승태 적폐 사단’의 조직적 저항이라고 규정하고, 법관 탄핵 카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야권은 설 연휴 기간에도 대정부 공세를 강하게 이어갈 전망이라, 정국은 더욱 경색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