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가족에 대해 공개 질의한 것과 관련해 근거없는 음해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강한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대통령 친인척을 상시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주요 사항은 빠짐없이 파악하고 있다"며 "국회의원이 그 직위를 이용해 대통령 가족에 대해 근거 없는 음해성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하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통령 자녀의 부동산 증여·매매 과정을 포함한 해외체류와 관련해 어떠한 불법이나 탈법은 없으며, 대통령 가족은 현재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고 현 경제 상황 관련이나 자녀교육 목적을 위한 해외 이주가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법률상 경호 대상인 대통령의 가족에 대해 불법, 탈법의 어떠한 근거도 없이 사생활 공개를 요구하는 것은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일이며, 대통령 가족의 안위를 위태롭게 하는 것"이라며 "학적 관련 서류를 취득해 공개하는 행태는 개인정보를 침해한 것이며, 정쟁에 초등학생까지 끌어들이는 것은 후안무치한 행태임을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의 자료의 취득경위와 자료 공개의 불법성에 대해서는 확인 후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법적 대응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앞서 곽상도 의원은 문대통령의 딸 다혜씨 가족이 구기동 빌라를 팔고 해외 이주한 사실을 거론하며 다혜씨 부부 간 부동산 증여와 매매 과정에 대한 의혹과 더불어, 해외이주 사유와 경호비용에 관해 공개 질의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