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한국스카우트불교연맹(연맹장:성행스님)은 겨울 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와 불교 정서 함양을 위한 ‘인성함양 스키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한국스카우트불교연맹은 1월 22일~24일까지 겨울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겨울나기와 불교 정서 함양을 위한 '인성함양 스키캠프'를 개최했다.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24일까지 2박 3일 동안 열린 불교 스카우트 스키캠프에는 수도권과 경남 지역 11개 사찰에서 백 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가해 스키와 보드를 익히고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캠프 기간 동안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함께 아침 예불을 올리며 미래 불교 인재로서의 정서 함양 기회도 가졌습니다.

불교 스카우트 연맹은 “어린이와 청소년 불자들이 야외 활동을 통해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친목을 다지고, 건강한 인성과 불교 정서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명원스님(한국불교스카우트연맹) - “방학을 맞이해서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자 해서 화랑도 인성캠프라는 이름으로 스키캠프를 열고 있습니다. ‘공부할 때는 공부하고 놀 때는 놀자.’라는 취지여서 스키캠프를 여는 동안만큼이라도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좀 풀고, 재미있게 놀다 가는 것이 스카우트연맹에서 여는 스키 캠프의 취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