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개시됐던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관 상임위에 대한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파행을 겪고 있다.

경북도의회 예산결사특별위원회의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에 대한 나흘째 2019년도 예산안 심사가 파행을 겪고 있습니다.

어제(10일) 경북도 교육정책관에 대한 예산안 심사에서 모 간부공무원의 부적절한 발언이 발단이 됐기 때문입니다.

모 간부공무원은 교육비전출금(509억 원) 전액 삭감과 관련해 교육청이 해당상임위에 읍소를 하지 않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소속 의원들로부터 ‘의원이 예산 로비대상’이란 ‘뉘앙스’를 풍기게 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경북도의회 예결특위는 오늘(11일) 예정인 대변인실과 여성가족정책관, 동해안전략산업국과 해양수산국, 농축산유통국,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에 대한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전면 ‘보이콧’하고 도 차원의 특단의 인사조치를 강하게 요구했습니다.

앞서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오전 개시됐던 대변인실과 여성가족정책관에 대한 도의회 예결특위 예산안 심사장에서 모 간부공무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하지만 도의회 예결특위에 참석한 행정보건복지위 소속 의원들이 해당 간부공무원에 대한 인사조치를 강력하게 요구하며, 예산안 심사 중단을 요구해 현재까지 예산안 심사는 중단된 상태로 속개에는 진통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한 도의원은 “부엌에 가면 며느리 말이 맞고, 안방에 가면 시어머니 말이 맞다”면서 “의원들 입장에서는 상당한 불쾌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고, 도 차원에서 응당한 조치를 바라는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